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대파 냉동 보관법 참 편하네

by love. 2018. 8. 19.
반응형

 

대파 냉동 보관법

 

 

 

 

 

폭염이 장기간 지속되어서 그런지

기본적인 채소값이 폭등했네요

마트에 가니 대파 한단에 3천원..

시장에서는 얼마인지 모르겠으나

피부에 와 닿는 물가가 굉장히 부담스러운 요즘이네요

 

 

 

그래서 한 뿌리도

야무지게 먹어야겠단 생각이 들어

대파 냉동 보관법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인터넷상에 다양한 정보들이 넘쳐나지만

나에게 딱 맞는 방법은 바로 지퍼백에 담아 얼려두는것이더군요

 

 

 

 

우선 뿌리부분을 제거하고

흐르는 물로 깨끗이 씻어

체이 받쳐 물기를 빼놓는 작업을 합니다

 

 

 

 

 

자연건조 되면 좋겠지만

성격이 급해 키친타올로 물기를 대충

제거해줍니다

 

 

 

 

대파 냉동 보관법은

내가 주로 어떤 요리를 해 먹느냐를 생각하시면 좋을것같아요

저는 육수를 내는 용도

또는 찌개나 볶음밥, 라면에 넣어 먹기 떄문에

딱 2가지 형태로 잘라 보관합니다 .

 

 

 

 

 

우선 육수용은 손가락 두마디 크기로

흰대 부분만 듬성듬성 잘라줍니다

얘네들만 모아 보관하고

 

 

 

 

 찌개 및 볶음밥 용도는 이렇게

0.5~ 1센치 두께로 송송 잘라주고요

 

 

 

 

잎부분도 같은 두께로 썰어

흰대 부분과 잘 섞어 같이 사용합니다

 

 

 

 

이렇게 지퍼백에 넣고

편편하게 눌러 놓으면

꽁꽁 얼어도 잘 떨어져

사용하기 정말 편해요

 

 

 

대파 냉동 보관

내가 주로 해먹는 요리에 따라

송송 썰어 두었다가

조리 직전에 바로 넣어두면

흐믈흐믈해지는 사태를 막을 수 있어요

이렇게 얼려두니 마음이 든든해지는 밤이네요 :)

 

 

 

반응형